package ch05;

import javax.swing.Icon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
	// 그림 위에다가 그림 올리기
	// JLabel 을 이용하여 이미지 겹치기
	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	private JLabel player;

	public MyFrame() {
		initDate();
		setInitLayout();
	}

	private void initDate() {
		setTitle("이미지 겹치기 연습");
		setSize(500, 500);
		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		//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2.png");
		Icon icon =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2.png");
		backgroundMap = new JLabel(icon);
		backgroundMap.setSize(500, 500);
		// null -> 좌표 -> 컴포먼트 사이즈 ,위치
		player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3.png"));
		player.setSize(100, 100);
	}

	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		backgroundMap.setLocation(0, 0);
		player.setLocation(200, 200);
		add(player);
		add(backgroundMap);
		setLayout(null);
		setVisible(true);
	}

}

 

'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UI 이벤트 리스너 예제  (0) 2023.02.21
GUI 이벤트 리스너  (0) 2023.02.21
try-catch 문  (0) 2023.02.21
예외 처리  (0) 2023.02.21
GUI를 이용한 이미지 출력 연습(Swing)  (1) 2023.02.21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