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ch05;
import javax.swing.Icon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// 그림 위에다가 그림 올리기
// JLabel 을 이용하여 이미지 겹치기
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private JLabel player;
public MyFrame() {
initDate();
setInitLayout();
}
private void initDate() {
setTitle("이미지 겹치기 연습");
setSize(500, 5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//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2.png");
Icon icon =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2.png");
backgroundMap = new JLabel(icon);
backgroundMap.setSize(500, 500);
// null -> 좌표 -> 컴포먼트 사이즈 ,위치
player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3.png"));
player.setSize(100, 100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backgroundMap.setLocation(0, 0);
player.setLocation(200, 200);
add(player);
add(backgroundMap);
setLayout(null);
setVisible(true);
}
}
'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UI 이벤트 리스너 예제 (0) | 2023.02.21 |
---|---|
GUI 이벤트 리스너 (0) | 2023.02.21 |
try-catch 문 (0) | 2023.02.21 |
예외 처리 (0) | 2023.02.21 |
GUI를 이용한 이미지 출력 연습(Swing) (1) | 2023.02.21 |